본문 바로가기

일상기록/맛집

[양양 맛집] 시골의 맛 영심이네 쌈밥 / 양양 전통시장 숨은 맛집

728x90

 

일상을 보내다가도 문득 휴가 때가 떠오르면서 양양이 다시 생각나기도 한다.

계획이라고는 아무것도 없었던 망나니 세명이 2박 3일 여행 중

그나마 밥 다운 밥을 먹었던 날.

스피드하게 찾은 식당이었는데 뜻밖의 맛집 득템!

'영심이네 쌈밥'

소개합니다.


 

양양 전통시장의 숨어있는 맛집 찾기

'영심이네 쌈밥'

각종 다양한 반찬에서 손맛이 느껴지는 백반집

위치 :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 5길 11-5

▶ 주차 : 불가 (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이용)

30분 600원 / 1시간 12,00원

▶ 영업시간 : 월-토 11:00~21:00

일요일 정기휴무

▶ 연락처 : 0507-1311-8911

* 단체석, 예약 가능

양양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와서 쭉- 걷다 보면

얼마 안 가서 영심이네 쌈밥이 나옵니다!

쌈밥 외에도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어요!

저희는 주물럭 쌈밥을 먹기 위해 갔는데 다른 메뉴도 궁금하더라고요:)

영심이네 쌈밥 메뉴판

제가 끝 쪽에 앉아서 메뉴판이 사선으로 보이는 것은 이해해 주세요. 흑흑

주물럭 쌈밥 -14,000원

저희는 3명이서 가서 3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.

가격을 보며 새삼 물가가 정말 미친 듯이 오르고 있다는 것을 한 번 더 실감했어요^_^

기본 반찬

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기본 반찬들을 준비해 주셨어요.

무슨 느낌이었냐고 물으신다면?

(안 물어보실 수도 있는데 궁금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잖아요?ㅎㅎ)

시골에 놀러 가면 할머니가 차려주는 밥상의 느낌이었어요.

왜 때문인지 모르겠지만, 반찬을 보고 있자니 정겨운 마음이 드는 건 왜일까요?

파워 F라 시장 근처 분위기에 취해서 일지도 몰라요ㅋㅋㅋㅋㅋ

순무 김치 아니고 감자조림

순무 김치처럼 보이는 저 녀석!

알고 보니 감자였어요>_<

김치를 잘 먹지 않는 저는 손을 대지 않고 있었는데

사장님께서 "김치 아니고 감자에요~ 다들 헷갈려 하셔서~"라고 말씀해 주셨어요.

바로 먹어보니 부드러운데 양념이 잘 베여있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!

감자 도리 옆에 있는 건 무엇일까요?

바로 저의 최애 반찬

"진미채!"

감자 녀석 오른쪽에 있는 것이 진미채인데 수많은 진미채를 먹어보았지만

저런 진미채는 처음 봤지 뭐예요!

3명 모두 진미채를 좋아해서 더 주셨는데 이게 바로 시골 인심인가?

엄청 많이 주셔서 남았다는...ㅠㅠ

약간 매콤하지만 밥이랑 먹으니 간이 딱 적절했어요!

세상 맛있는 반찬들

저기 있는 어묵볶음도 맛있었는데ㅠㅠ

요정님의 최애 반찬 중 하나가 어묵볶음이거든요!

먹다 보니 오빠가 생각나더라고요!

(오빤 이런 내 마음을 알까..?)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미역줄기도 짭조름하면서 맛있었어요!

GOOOOOD!

여기서 느낀 건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반찬이 정말 맛있어서

반찬으로 배가 부를 것 같다는 생각이...

그래서 이성의 끈을 놓지 않고 주물럭을 기다렸습니다!

근데 정말 진미채 짱!!!!!!!

(깨알 자랑)

드디어 반찬에 정신없을 때 주물럭이 나왔어요!

야채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좋더라고요.

저희는 마늘까지 야무지게 넣고 볶았습니다!

자! 이제 싱싱한 쌈에 고기를 듬뿍 올리고!

야채도 함께 듬뿍 올려서!

한 입에 쏘옥 넣어주면!

아주 맛이 마음에 들어요!!!!!!!!!!!

너무 맵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먹으면서 건강한 느낌이 들었어요.

야채가 아삭아삭 씹히면서 고기의 양념이 스윽 입안에 퍼지는 게

엄마의 밥상이 생각나는 맛이었네요ㅠㅠ

사장님 손맛 인정!

 

 

 

 

테이블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 단체도 가능합니다.

방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조용히 식사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!

모두 양양에서 따스운 밥을 먹고 싶을 때 가보세요!


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셨고 반찬도 넉넉하게 챙겨주셨어요.

사장님의 손맛 실력은 말해 뭐해요!

완벽 그 잡채!

양양 전통시장 구경 오신 분,

양양 해변 놀러 오신 분,

서피비치, 인구해변, 하조대 근처 오신 분들,

양양 주민분들

모두 모두 추천합니다.

 

728x90